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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d2.naver.com/helloworld/59361
브라우저란?
인터넷상에서 웹에 연결시켜 주는 윈도 기반의 소프트웨어
브라우저의 주요기능
사용자가 선택한 자원을 서버에 요청하고 브라우저에 표시하는 것. 자원의 주소는 URL에 의해 정해진다.
브라우저의 기본 구조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주소 표시줄, 이전/다음 버튼, 북마크 메뉴 등. 요청한 페이지를 보여주는 창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부분이다. - 브라우저 엔진
-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렌더링 엔진 사이의 동작을 제어. - 렌더링 엔진
- 요청한 콘텐츠를 표시. 예를 들어 HTML을 요청하면 HTML과 CSS를 파싱하여 화면에 표시함. - 통신
- HTTP 요청과 같은 네트워크 호출에 사용됨. 이것은 플랫폼 독립적인 인터페이스이고 각 플랫폼 하부에서 실행됨. - UI 백엔드
- 콤보 박스와 창 같은 기본적인 장치를 그림. 플랫폼에서 명시하지 않은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로서, OS 사용자 인터페이스 체계를 사용. - 자바스크립트 해석기
-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해석하고 실행. - 자료 저장소
- 이 부분은 자료를 저장하는 계층이다. 쿠키를 저장하는 것과 같이 모든 종류의 자원을 하드 디스크에 저장할 필요가 있다. HTML5 명세에는 브라우저가 지원하는 '웹 데이터 베이스'가 정의되어 있다.
렌더링 엔진
요청 받은 내용(HTML,XML,Image)을 브라우저 화면에 표시하는 일
- 게코엔진 - 파이어폭스,모질라
- 웹킷엔진 - 사파리,크롬
렌더링 엔진 동작 과정
렌더링 엔진은 통신으로부터 요청한 문서의 내용을 얻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문서의 내용은 보통 8KB 단위로 전송된다.
웹킷 동작 과정
- 렌더링 엔진은 HTML 문서를 파싱 후 태그를 DOM 노드로 변환
- 외부 css파일과 스타일 요소 파싱
- 스타일 정보와 html 표시 규칙으로 렌더 트리 생성
- 각 노드가 화면의 정확한 위치에 표시하는 배치 동작
- UI백엔드에서 렌더 트리의 각 노드를 가로지르며 형상을 만들어 내는 그리기 과정
- 화면에 표시
일련의 과정들이 점진적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렌더링 엔진은 좀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가능하면 빠르게 내용을 표시하는데 모든 HTML을 파싱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배치와 그리기 과정을 시작한다. 네트워크로부터 나머지 내용이 전송되기를 기다리는 동시에 받은 내용의 일부를 먼저 화면에 표시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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